1. 서론
World Wide Web과 지속적인 인터넷 연결망 발전으로 네트워크 기술은 진화해 왔으며 1990 년대에는 인터넷을 활용한 산업이 발전하면서, 새로운 산업 시대가 도래하게 되었다. 이후 1999년 Procter & Gamble(P&G)의 엔지니어이자 MIT 대학 Auto-ID Center 의 Director 였던 캐빈 애쉬톤이 P&G 의 공급망관리에 사물
센서가 장착되어 사용되고 있습니다. 현재 일상생활에서 쓰여지는 센서를 3개 조사하여 기술적인 내용과 기능적인 내용을 기술하고, 이 센서를 활용하여 일상 생활에서 제공될 수 있는 미래 IoT 서비스를 기술하십시오. 그리고 센서를 활용한 일상 생활 서비스에 대한 시나리오를 이야기식으로 기술하
유비쿼터스
유비쿼터스의 정의
1988년 미국의 사무용 복사기 제조회사인 제록스의 와이저(Mark Weiser)가 '유비쿼터스 컴퓨팅'이라는 용어를 사용하면서 처음으로 등장
사용자가 네트워크나 컴퓨터를 의식하지 않고 장소에 상관없이 자유롭게 네트워크에 접속할 수 있는 정보통신 환경
물이나 공
Ⅰ. 서론
1. 유비쿼터스 환경
오늘의 컴퓨터 미디어는 유비쿼터스 시대에 걸 맞는 매체로 발전하여 그것을 이용하여 시각화를 통한 감성의 욕망을 충족시키려는 시도로 최근에 유비쿼터스 가상현실 구현기술이 활발히 연구되고 있다. 특히 2011년 3월에 Steve Jobs가 iPad2(국산 부품이 대거 채택되고
유비쿼터스의 개요
1. 유비쿼터스의 개념
유비쿼터스의 사전적 의미인 라틴어 어원으로 "(동시에)도처에 존재하는", "편재하는" 등의 뜻을, 물이나 공기처럼 도처에 편재한 자연 상태를 의미하는데 이는 1988년 미국 제록스 팰로 앨토연구소의 마크 와이저(Mark Weiser)가 처음으로 제시하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