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으로 대두된다. 또한 이 시기의 비평은 민족 민중문학과 그 실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창작 주체에 관한 의견 개진이 활발하게 이루어지며 장르 확산에 대한 논의가 진행된다.
80년대 문학의 양상은 전반적인 전환기 시대에 접어들고 있었다. 일제하에서 교육받은 세대가 서서히 물러가고 6·2
명확히 하기 위해서 경제적 자유주의의 역사를 살펴볼 필요가 있다. 즉, 신자유주의는 갑자기 나타난 사상이 아니라 자유주의라는 거대한 역사적 흐름 속에서 생성된 것이기에 자유주의의 역사를 살펴볼 필요가 있는 것이다.
원래의 자유주의는 개인의 자유와 재산을 완벽하게 보장해야한다
본 영화배급업자들의 수입에도 긍정적인 영향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일본 영화산업의 미래는 그리 어둡다고 말할 수는 없다. 이 연구는 아시아 국가 중 최대의 시장을 가지고 있는 일본을 초점으로 하여 영화무역의 흐름을 경제학적인 관점으로 분석해 보았다. 그러나 본 연구에서 도출된
당시 사람들의 삶을 알 수 있다는 점에서 역사 연구의 중요한 한 축이다. 역사의 주체는 실상 ‘인간’이며, 그 인간이 살아가는 곳과 모습이 바로 사회와 문화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본 연구는 1차 세계 대전의 종결 이후 그 결과로서 당시 사람들에게 미쳤던 사회, 문화적 영향을 살펴보게 될 것이다.
데카르트의 코기토("나는 생각한다, 고로 나는 존재한다")의 개념은 중세와 근대를 나누는 세계관의 변화를 담아내고 있다. 그럼 역사학에서 중세와 근대를 나눌 수 있는 분기점은 어디에서 찾을 수 있을까? 이런 분기점을 찾기 위해서는 데카르트의 철학이 중세와 근대를 명확하게 나눈 지점에 대한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