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경영을 위한 정보기술
지식경영 프로세스를 가능하게 하기 위해서 활용 할 수 있는 기술은 펜과 종이와 같은 낮은 수준의 기술에서 놀은 수준의 전문가시스템과 가상현실 디스플레이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존재한다. 예를 들면, 전화기, 테이프 녹음기, 화이트보드, 그리고 우리의 대부분이 인
시각화에 의한 기억증대전략(1)
이중 부호화 이론(Dual-coding theory)
언어적 정보와 시각적 정보가 함께 저장됨으로써
시각화를 돕고, 기억을 촉진하는데 효과적이다
광고사례 – CASS 2X
모델에게 집중되는 시선
↓
두 모델의 포즈를 이용하여
제품명인 2X를 형상화한
이미지 제시
+
제품명을
시각화가 있다. 즉 영상자료를 활용하는 것이다. 이것은 한 화면 내용의 주제를 압축해서 표현해 주는 삽화를 활용하여 문자 정보에만 의존해야 하는 정보의 폐쇄성을 극복하여 보다 빠르고 쉽고 오래 기억될 수 있는 이미지를 각인시키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이에 덧붙여 두 번째로 table(일종의 표)이
호기심을 자극하고 심미적으로 매력적인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 애니메이션 선은 역동성과 아름다움을 만들어 사용자를 끌어들이고 데이터를 더 깊이 탐색하도록 이끈다. 미학과 기능의 이러한 결합으로 인해 다양한 수준의 기상 전문 지식을 가진 사용자에게 매력적이고 접근 가능한 도구가 된다.
대칭의 유용성을 인식하기, ④ 수학의 내외에서 문제를 해결하는 데 시각화와 공간 추론을 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
기하와 공간 감각은 수학교육의 기본적인 구성 요소로서 물리적 환경을 추상화를 통해 해석하고 반영하는 방법을 제공하며, 수학과 과학에서 다른 토픽들을 공부하기 위한 도구로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