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지아장커는 5세대 감독들의 전통적이고 향토적인 영향에서 벗어나 새로운 스타일로 자유로운 사상을 표출하고, 중국의 사실적 모습을 생동감 있게 그려내어 칭송 받고 있다. 그는 1980년대 중국 근대화 과정 속에서 발생되는 도시문제와 그 안에서 살아가는 소외된 인간군상의 일상을 솔직
작품이 정부의 허가 없이 제작
-중국 내에선 배급 금지 처분
-국제영화제 출품→ 외국인들에게만 소개
-귀속과 체제 밖의 자유 중 하나 선택
-중국영화 시장에서 큰 영향 발휘 불가
6세대 감독
1990년대 중반 활동 시작
장위안, 왕샤오솨이, 러우예등
1990년대 후반 활동 시작
장양, 진천, 지아장커등
Ⅱ. 지아장커 감독과 스틸라이프
1. 감독소개
출생 1970년 (중국)
학력 북경전영학원
수상 2006년 제63회 베니스영화제 황금사자상
1998년 제3회 부산국제영화제 뉴 커런츠
1996년 홍콩 독립영화제 금상 경력 중국 청년실험영화집단 창립멤버
경력 : 영화: 동(2006), 스틸 라이프(2006), 워킹 온 더 와일
Ⅰ. 제 6세대 영화
1. 시대적 배경
1989년 6월 4일 민주화를 요구하며 베이징의 톈안먼 광장에서 연좌시위를 벌이던 학생, 노동자, 시민들을 계엄군을 동원하여 탱크와 장갑차로 해산시키면서 발포, 많은 사상자를 낸 사건이다. 이 시기 중국은 급속한 개혁개방으로 인해 많은 부작용을 안고 있었다. 이
Ⅰ. 제 6세대 영화
1. 시대적 배경
1989년 6월 4일 민주화를 요구하며 베이징의 톈안먼 광장에서 연좌시위를 벌이던 학생, 노동자, 시민들을 계엄군을 동원하여 탱크와 장갑차로 해산시키면서 발포, 많은 사상자를 낸 사건이다. 이 시기 중국은 급속한 개혁개방으로 인해 많은 부작용을 안고 있었다.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