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의 철학적 해석학이 보여준 통찰력의 두 가지는 첫째로 진리탐구에 있어서 자신의 한계를 인정하는 일의 중요성 인식이며, 둘째로는 남과 외인, 특히 불편하고 의사소통이 단절된 타인에 대한 관용과 열린 마음이 이해에 얼마나 필요한가 하는 것이다. 그러한 폭넓은 이해는 상호의 삶을 더욱 풍성
Ⅰ. 개요
서구 형이상학의 지적 전통은 이성을 통해서만 이해될 수 있으며 주체의 인식 작용으로 객관화된다. 그러나 탈형이상학의 흐름에서는 이것을 비판하며 허구에 지나지 않는다고 보았다. 인간은 자기가 가지고 있는 가치로 진리를 판단하게 되고 그러한 가치는 모두 동등해진다는 것이다. 니체
융합된 형식을 띠고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과거부터 현재까지에 걸쳐서 매스미디어 환경이 어떻게 변했는지 또, 앞으로 매스미디어 환경이 어떻게 변할지 살표볼 필요가 있다.
우선 대중매체가 등장하게 된 시대적 흐름을 개략적으로 살펴보면, 1446년 구텐베르크의 인쇄술의 발명으로 신문이 등장
북한은 변화했는가? 이는 우리 정부의 대북 화해·협력정책에 부응하는 북한의 개혁·개방과, 그리고 안보위협의 해소문제와 관련되어 있다. 북한사회의 실체적 진실을 파악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그러나 우리 사회의 대북관은 대개 이념적 정향성이나 예단적 편견에서 벗어나지 못한 측면이 많다는
융합
CT(Culutre & Content Technology)는 IT에서 비롯되었으나 문화산업의 영역 안으로 들어오면서 독특한 자기 특성을 가지는 새로운 퓨전(Fusion) 개념으로 변화하고 있다.
2. 문화산업 구조의 변화와 콘텐츠 시장의 재편
문화와 기술의 만남은 미시적인 차원에서 보는 개별 기업의 가치사슬과 콘텐츠 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