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용수들 35명으로로 구성된 러시아 발레팀(후에 '러시아 발레단'이란 뜻의 발레 륏스Ballet Russe가 된다)의 첫 파리 공연이 있던 날이었다. 무용수중에는 이미 유럽에 널리 명성을 날리고 있던 안나 파블로바(Anna Pavlova)와 그녀의 맞수로서 탁월한 미모를 자랑하던 타마라 칼사비나(Tamara Karsavina) 그리고 남
무용이 운동의 예술이란 것은 누구나가 인정하고 있으며, 인간의 실제 운동에는 인간의 신체 그 자체가 포함된다. 소품을 교묘하게 이용하는 수도 있으나 그것은 오히려 예외적인 것이며, 제1차적으로는 역시 인간의 신체가 일으키는 운동이다.
음악에 있어서 소리가 없이 쉬는 곳도 음의 일부로서 간
무용수로는 샬리아핀, 갈리나 블라노바, 마야 프리세츠카야 등이 있다.
전속 발레단과 오페라단은 모스크바 아카데미 발레 학교 등을 졸업한 우수한 단원들로 구성되어 있으며,세계를 돌아다니며 공연을 하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깊은 감동을 주고 있다.
내부는 평면의 일반 객석 외에 5층으로 설계
발레단과 키로프(Kirov) 발레단을 연구함으로써 러시아 발레의 의미를 재조명 하려는데 그 의의를 두고 있다.
Ⅱ. 러시아 발레의 발전과정
1. 러시아 발레의 성립과정
러시아에서는 발레가 유럽 전역에 걸쳐 쇠퇴해 가는 것과는 달리 귀족제도의 찬연한 장식물로서 확고하게 자리잡고 있었으며, 인
발레단과 키로프(Kirov) 발레단을 연구함으로써 러시아 발레의 의미를 재조명 하려는데 그 의의를 두고 있다.
Ⅱ. 러시아 발레의 발전과정
1. 러시아 발레의 성립과정
러시아에서는 발레가 유럽 전역에 걸쳐 쇠퇴해 가는 것과는 달리 귀족제도의 찬연한 장식물로서 확고하게 자리잡고 있었으며,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