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리
1. 진리의 성격 -중아함 전유경-
붓다가 사밧티의 기원정사에 있을 때, <말룽캬>라는 제자는 이런 의문을 품는다.ꡐ이 세계는 영원한 것인가 무상한 것인가? 이 세계는 무한한 것인가 유한한 것인가? 영원과 육체는 같은 것인가 별개의 것인가? 깨달은 사람(如來)은 사후에 존재하는가 존재
성격
① 선(禪)과 정(定)으로 나누는 선의 두 가지 원천이 서로 착종하여 발전해온 가운데 무시선은 양면이 유념공부와 무념공부로 아우르게 한 점이 있다. 이것은 원불교의 훈련법속에서도 분명히 밝혀져 있다.
② 선이 한갓 마음을 맑히는 법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반야의 능력을 기르는 것도 되어
사실 하늘은 우리 겨레의 고유한 신의 이름이다. 이 밖에도 우리의 고유한 사람 이름, 땅 이름, 산천이름 같은 것이 있다. 이러한 우리 고유명사를 한자로 나타낼 수 있어야만 우리 겨레의 역사를 한문으로 제대로 서술할 수 있다. 우리 세 고대국가가 다같이 제 나라 역사를 내외에 과시할 수 있는 편찬
성격
첫째, 수학과의 특성을 기본적인 개념, 원리, 법칙을 이해하고, 사물의 현상을 수학적으로 관찰 해석하며, 문제를 논리적으로 사고하고, 합리적으로 해결하는 능력과 태도를 기르는 교과로 파악하고 있다.
둘째, 수학에서의 논리적인 사고력, 합리적인 문제 해결 능력과 태도는 다른 교과의 효율
진리를 마음에 품고 있을 때에만 가능하다는 사실이다.
대부분의 크리스찬들은 한 편으로는 인간이 무기력하다는 것을 인정하면서도 자신에게 일정한 책임이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이처럼 극명한 딜레마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책임의 범위를 설정할 필요가 있다. 성격적 상담자들은 내담자들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