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지금까지 사찰관광에 대한 연구는 대부분 지리학적 차원에서의 사찰관광의 공간구성이나 지리적 분포와 유형의 열거에 그치고 있고, 사찰관광에 대한 이미지나 관광으로 인한 부대적인 영향을 검토하는 선에 머물고 있다. 사찰과 관련한 기존의 연구들은 대체로 사찰이 가지고 있는 관광자
구층석탑
구층석탑은 고산스님이 인도 성지순례를 마치고 돌아올 때 스리랑카에서 직접 모셔온 석가여래 진신사리 삼과(三顆)와 산내 암자인 국사암 후불탱화에서 출현한 부처님의 진신사리 이과(二顆)와 전단나무 부처님 일위(一位)를 모셨다. 때마침 발심서원 어떤 일을 하기로 마음먹고 신불(神
진신사리(직접 부처님의 몸에서 나온 것)와 법신사리(부처님 몸에서 나온 진신사리의 수의 한계성, 이를 대신할 불경, 석가모니 이빨 손톱 ,열반 때 다비한 곳의 회토 를 사리 대용으로 사용), 승사리( 승려몸에서 나온 사리) 가 있다.
를 묻고 그 위에 돌이나 흙을 높이 쌓은 무덤이나 묘(廟)였다.
부
진신사리’가 이곳에 봉안되어있다. 또한 세계각국의 고승들과 불교신도의 동참으로 ‘세계만불전’을 건립하고, 세계각국에서 모셔오는 1만의 부처님을 봉안하고 모든 남북평화통일과 세계평화 기원하고자 하는 사람들의 정성을 받고 있다.
다음은 와우정사의 주요연혁이다.
연도
활동
1978.9.1.
열
진신사리, 염주, 금동불상, 불경 등이 일반적이나, 탑에 따라 다양한 봉안품이 마련되기도 한다. 탑신괴임은 탑신부의 각층을 지탱하기 위해 만든 석관이며, 위치에 따라 형태가 조금씩 다르게 만들어져 있다
기단부는 탑의 아랫면에 만들어진 부분으로써 건축에서 지면에 쌓아올린 단과 같은 의미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