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준의 도전 과제에는 몰입 경험을 갖게 되며, 중간 수준의 도전 과제는 통제, 낮은 수준의 도전 과제는 안심을 느끼게 된다. 낮은 숙련도를 가진 사용자는 높은 수준의 도전 과제에는 불안감을 느끼게 되며, 중간 수준의 도전 과제는 걱정, 낮은 수준의 도전과제에는 무관심을 느낀다. 또한 중간 수준의
여가2공통 1. 칙센트미하이(Csikszentmihalyi)의 몰입모델을 간략히 설명하고, 자신의 스포츠활동 경험을 토대로 한 예시를 통해 각 구간(난이도와 능력으로 구분되는 세 가지 구간)별 특징을 설명하세요. (15점) 2. 스테빈스(Stebbins)의 진지한여가의 개념을 간략히 설명하고, 자신의 스포츠활동 경험을 토대로
여가활동 에서 수많은 제약들을 발생시켰다. 이에 사람들은, 여가활동을 영위하는 중에 ‘선택과 집중’을 통해 COVID-19의 여파로 발생한 여가 상황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제약들을 극복하고, 제한된 활동 안에서 더욱 만족스러운 여가 참여를 위해 노력하는 경향을 보이게 되었다. 이는 진지하고 전문적
여가에 대한 개념이 생겨난 것은 그리 길지 않다. 서구의 산업혁명 이후 우리나라도 산업사회의 구조를 빠르게 받아들이게 되면서 생산성 극대화의 체제를 겪게 되었다. 노동 집약적인 사회가 지속함에 따라 국가 경제 수준은 상승이 되었지만, 불균형적인 분배와 사회적 범죄 출현, 인간의 존엄성 상
여가활동을 얼마나 가능할 수 있게 하는가라는 측면에서 사회적 차원의 문제와도 연관된다. 따라서, 노년기 원활한 여가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인여가에 대한 보다 진지한 논의가 필요하며 이에 따른 노인여가의 활성화가 시급히 요구된다. 노인여가의 활성화를 위한 정책방안을 살펴보면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