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쟁 중심적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겠다. 경쟁은 기본적으로 승패가 가려지는 행위로서, 승자는 승리에 합당한 이득을 취할 수 있기 때문에 승리 시에 얻을 수 있는 이득을 지향하는 경쟁 당사자들은 경쟁에서 반드시 승리해야 한다는 부담감을 안게 되고 이것은 경쟁 불안으로 나타나
⨀소집단놀이
일상적 시공관에서 행해지는 집단놀이들은 대개 아동들에 의해서 행해진 소집단놀이들이다. 남자아동들의 자치기, 장치기, 비석치기, 진놀이, 여자아동들의 꼬리잡기, 노랫말, 널뛰기 등의 놀이 등은 주로 경쟁의 원리를 바탕으로 행해지는 겨루기들이다. 이에 비해서 숨바꼭질 등
노동시장은 하나의 연속적인 시장
노동력의 흐름에는
어떠한 제도적 요소나 장애가 없다
근로자 간 질적 차이 X
직업 선택 및 임금결정의 제약 X
자유롭게 이동 가능
비경쟁집단
= 임금 및 순이익의 불균등이 있는 노동자 집단
경제적,사회적 장벽으로
근로자들의 직업 선택 불가
집단이 다른 판매경쟁자나 경쟁집단으로부터 차별화해서 그들의 상품이나 서비스의 정체성을 확보하려는 목적하에 장기적으로 만들어지거나 형성된다. 메모리 이론을 브랜드 정체성에 적용해 보면, 브랜드 지식이란 결국 차별화된 기업관련 정보가 노드(node)의 연결형태로 소비자의 머리 속에 축적되
(4) 청소년 건강문제 유발
청소년 건강을 해치고 압박감과 스트레스로 고민하다 무기력증에 빠지고 만다. 심한 경우 자살하는 학생마저 있다. 자존심에 상당한 상처를 받아 건강한 자아상을 형성하지 못 한다. 지나친 교육열은 필히 극심한 경쟁을 가져 오는데 패배와 좌절에 대한 열등감과 자존감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