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서론
1.1. 연구목적
한국 사람들에게 한국에서 1990년대까지 유행했던 음악 장르를 꼽으라고 한다면 많은 사람들은 보통 1980년대까지는 Rock과 트로트, 1990년대는 발라드와 댄스가 가장 유행했던 음악이라고 답할 것이다. 하지만 어느새 부터인가 2000년대를 지나면서 현재 각 음악차트 상위권을
집단의 과제 수행은 개인의 과제 수행보다 어떤 경우에는 뛰어나고(집단의 이득) 어떤 경우에는 뒤떨어집니다(집단의 손실). 그런데 사람은 수많은 집단의 구성원으로서 살아가는 존재입니다. 따라서 이득과 손실이 일어나는 경우에 대한 논의 및 사례 분석을 통해서 집단의 이득은 증대시키고 손실을
한 민족의 전통문화는 민족문화의 저층 구실을 할 뿐만 아니라, 새로운 문화 창출의 핵심적 구실을 하므로 매우 소중한 것이 아닐 수 없다. 전통문화를 이렇게 규정하는 작업은 종래에 이루어졌던 전통문화에 대한 논의가 미흡하거나 일면적인 것이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위와 같은 논의가 유도된 까
댄스가, 시간의 흐름에 따라 유니크한 형태로 혼합되면서 발전하였다.
삼바는 브라질 흑인 계통의 주민들 사이에서 집단댄스의 일종으로 시작되어 1910년대 댄스음악으로 발전하였으며, 아주 특별한 리듬을 가지고 있고 강렬하고 매우 고혹적이며 독특한 율동을 지닌 생동감 넘치는 춤이다. 그러나
Ⅰ. 서론
인터넷 사용이 청소년들의 생활패턴을 변화시켰고, 인터넷의 과다사용으로 많은 문제를 낳고 있다. 폭력성이 강한 인터넷 게임에 빠진 중학교 3학년생이 초등학생인 동생을 흉기로 살해한 사건(중앙일보, 2001. 3. 6)이 보도되었으며, 온라인 게임에 중독 된 젊은이들이 가상공간과 현실을 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