징슈필이자 모든 양식의 집적체
다만 모짜르트는 단순히 독일의 징슈필인 위대한 오페라 한 편을 창조했을 뿐이었다. 징슈필은 오페라 세리아나 오페라 부파처럼 스타일상의 일관성을 지니고 있지 않았으나 모짜르트의 <마술피리>는 징슈필이면서도 기실 모든 양식의 집적체라 할 수 있었다. 거기엔
Ⅰ. 개요
모차르트는 짤츠부르그 대주교의 궁정 소속 음악가이며, 작곡가이고, 바이올린 주자이던 레오폴드 모차르트의 아들로 태어났다. 그는 예술사상 가장 비상한 천재 아동으로 다섯 살이 되기도 전에 작곡을 하기 시작했다. 야심적인 그의 부친으로 인해 그는 여러 곳을 여행하고 열세 살이 될
고전음악
* 고전음악의 음악사적인 분류는 하이든, 모차르트, 베토벤 등이 활동한 1750 ~ 1820년경 까지의 음악에 적용된다.
당시를 풍미하던 계몽주의 철학과 자유주의 철학으로 시민권이 향상되고 이는 고대 그리스 예술에 대한 동경으로 이어져 객관성을 바탕으로 하는 형식과 균형의 조화를 추
III. 독일의 오페라
1. 독일 오페라의 시작
독일은 15·16세기경부터 「노래의 연극」이라는 징슈필(Singspiel)이 나타났는데 보통 대화 사이에 간단한 노래를 삽입한 희극적 내용을 가진 것이었다. 독일의 음악가 중에는 징슈필과 같은 오페라를 많이 쓴 것을 볼 수 있다.
18세기 중엽까지의 독일오
징슈필 [제1계의 의무](3월 12일, 잘츠부르크). 라틴어 학교 오페라 [아폴로와 히야신스](5월 13일, 잘츠부르크). 잠시 올뮈츠에 체류하며 천연두를 앓음.
* 1773년(17세) : 현악 4중주, 교향곡, 최초의 피아노 협주곡, 디베르티노멘, [세레나데]작곡 연극 [이집트의 왕, 타모스] 무대음악 작곡.
* 1781년(25세) : 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