맺 음 말
이제까지 우리는 칸트 철학의 체계 속에서 미학이론의 위치를 파악해 보았고, 그러한 미학이론의 전체적 틀 속에서 미론의 인식론적 근거와 자격을 알아보았다. 그리고 그러한 미론과의 연속적인 관계 속에서 숭고론의 문맥을 검토한 끝에 칸트가 제시하고 있는 미와 숭고 두 개념의 공통점
- 주입식 교육의 폐해 : 개성, 적성 무시
- 비교사회학적 관점 : 핀란드의 경우
참된 교육이란 무엇인가
우리 작가님만의 매력 포인트
- 거침없고 지적이며 비판적 사고가 남다르신 차가운 도시 남자이자 자유로운 영혼의 소유자이지만 돈벌이의 중요성을 간과하지 않는 리얼리스트
숭고한 비장감, 조국애, 인간과 자연과의 융합감 등의 감정 표현, 즉 들라크루아가 말한 ‘순수한 환상(幻想)’ 을 자유분방(自由奔放)하게 발휘하고 표출시켜나갔다. 이렇게 해서 그들, 특히 프랑스의 낭만파들은 이념보다는 현실에 밀착해서 시사적인 문제나 역사적인 사건, 또는 셰익스피어나 바이
더 중요하게 생각하였다. 따라서 1인칭으로 시를 쓰기 좋아했으며, 고백적인 어조가 시의 분위기를 부드럽게 만들었다. 상상력에 의존하여 시적 통찰력에서 우러나오는 절대적인 진리를 확신하였으며 차가운 인과관계의 기계적인 장치 대신에 성스럽다고 할만한 신비로운 환상을 지니기도 하였다.
신비로움을 상징하며, 흰색은 순수,평화,청결,경건하고 숭고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
2. 색의 심리적 영향
빨간색,주황색 등 붉은색 계통은 따뜻한 느낌을 주며, 파란색, 청록색등은 차가운 느낌을 준다.
색의 온도감에 따라 그 공간감, 이미지가 크게 달라진다. 색은 크고, 작은 느낌에도 영향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