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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트렘퍼 롱맨III의 『어떻게 시편을 읽을 것인가?』에서 설명하는 시편의 양식들 중에서 찬양시, 감사시, 탄식시, 제왕시에 대해 알아보고, 『시편, 어떻게 읽을 것인가?』를 통해 감사시와 탄식시에서 두 갈래인 개인적인 시와 공동체적인 시로 나누어 좀 더 자세히 살펴보도록 할 것이다.
서정주의 화사는 그의 첫 시집 『화사집』에 실린 시로서 미당을 일컬어 ‘생명파’라 부르게 된 대표작이다. 그는 『현대조선시약사』에서도 밝혔듯이 『화사집』을 낼 당시 서정주의 관심사는 생명의 탐구와 이것의 집중적인 표현에 있었다. 이 같은 주제 구현의 배경에는 그 이전 한국 시단이 언어
서정주는 현대의 시인들 중에서 만해, 소월, 지용 등과 함께 가장 많은 연구의 대상이 되고 있으며 시인 평가에 대한 각종 자료에서 한국 최고의 시인으로 인정받고 있다. 지금까지 해외에 번역된 한국문학 자료 중 가장 많은 나라의 가장 많은 언어로 번역된 기록을 가지고 있으며 생전에 노벨문학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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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누가복음 1장에 나타난 찬양시들
1912년 “프린스톤 신학평론”에 신린 메이천의 첫 논문 제목은 “누가복음 1장에 나타난 찬양시들”이었다. 그는 누가복음의 첫 두장이 의식적으로 칠십인 역을 모방하여누가 자신이 직접 작성한 것이라고 말한 하르낙의 주장을 논리적으로 반박하고자 하였다.
에누마 엘리쉬(Enuma Elish: EE): 마르둑신과 바빌론시에 대한 찬양시
*목차*
1. 들어가는 글
2. 저작 연대
3. 줄거리
3-1 신들의 족보
3-2 태고의 신들과 젊은 신들의 싸움
3-3 비상사태를 수습하는 임시 왕
3-4 첫 번째 고안품: 우주
3-5 두 번째 고안품: 인간
3-6 세 번째 고안품: 바빌론시와 에상길라 건축
3-7 영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