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극 같은 것도 오페라가 아니다. 둘째, 대체로 그 작품전체가 작곡되어 있어야 한다. 즉 모든 대사가 노래로 표현되어야 하는 것이다.
오페라는 베네치아에 보급되어 번창하였으며 베네치아악파(樂派)의 작곡가 몬테베르디는 오페라의 극적 성격을 높였다. 이 도시에는 1637년에 최초의 오페라극장이
. 또한 균형 잡힌 신체조건을 갖추어야 하며, 풍부한 표현을 드러낼 수 있는 눈 과 다양한 안면 표정을 구사하지 않으면 안된다. 배우는 수년간에 걸쳐 기초무술을 연마해야 하고, 무대상의 모든 동작은 우아하고 정확하게 연기하며, 단락을 맺을 때는 잘 만들어진 조각물처럼 정지할 수 있어야 한다.
, 복수의 씨앗>이 재재공연되었다. 초연 때 폭발적인 반응에 이어, 재공연 때도 전회 매진을 기록하며 평단에서도, 대중들에게서도 엄청난 사랑을 받았다. 특히 초연 때 공손저구 역을 맡은 배우가 공연이 끝난 직후 심근경색으로 별세하여 많은 이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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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연극에는 여러 가지의 특성이 있는데 그 중 첫째는 ‘종합예술’이다. 흔히 연극의 기본적인 요소로 배우, 관객, 무대, 그리고 희곡을 말한다. 배우와 관객은 연극이 ‘살아있는 예술’임을 증명해주는 중요한 요소이며, 무대와 희곡은 가상의 세계를 만들기 위해 필요한 공간과 이야기를
Ⅰ. 한국(한국문학) 고전문학
문학사(文學史)란 공시적(公示的) 구조(構造)인 문화의 한 부분을 차지하는 문학(文學)을 통시적(通時的) 변화(變化) 즉 역사(歷史)속에서 살펴보는 것이라고 정의하였다. 이러한 바탕에서 중세문학을 고찰하려면 당시의 시대적인 상황을 이해할 필요가 있다. 중세문학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