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A. 연구목적
하나님께서 세상을 창조하셨다는 주제는 하나님이 세상과 연관이 있음을 말하는 또 다른 방법이다. 앤더슨의 계약사상에 관한 주장처럼 하나님께서는 창조를 통해서부터 이 세상과 계약을 가지시고 이 관계를 지속시키시고 계시는 것으로 보여진다. 즉 이 지속적 관계를 하
창세기 3장에서 말하는 악
창세기 3장은 인간의 죄와 악의 기원에 대한 내러티브가 기술된 부분이다. 따라서 이 부분을 자세히 관찰하는 것이 악의 정의에 있어서 필수적인 부분이라 하겠다.
창세기 1장의 창조 이야기는 하나님과 ‘같다’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알려준다. 내가 하나님의 형상을
창세기 24:35)
“이삭이 그 땅에서 농사하여 그 해에 백배나 얻었고 여호와께서 복을 주시므로 그 사람이 창 대하고 왕성하여 마침내 거부가 되어” (창세기 26:12-13)
-행복한 부자론에 대한 성경적 근거
“여호와께서 주시는 복은 사람을 부하게 하고 근심을 겸하여 주지 아니하시느니라” (잠언 1
가 정 헌 장
가정은 하나님이 만드신 첫 번째 제도입니다. 시간적으로 첫 번째일 뿐만 아니라 그 중요성에 있어서도 첫 번째입니다. 가정은 학교보다 더 중요한 교육기관이자, 국가보다도 기본적인 단위입니다. 가정은 온 가족이 함께 가꿔 가는 생활 터전이며, 한 문화의 성숙도를 측정할 수 있는 척
창세기 12장에 보면 “본토 아비와 친척집을 떠나라.”는 구절이 나온다.
아브라함은 갈대아우르를 떠나 하란에 정착하였다. 유대교의 기원은 바로 이때부터 시작된다고 볼 수 있다. 구약성경에 의하면 여기서 또다시 “갈 바를 알지 못한 체” 하나님의 “떠나라.”는 명령에 따라 떠나게 되는데,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