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가 우주의 창조와 인류의 기원, 농작물의 생성주기등 가장 근원적인 사물의 현상에 대해 의문을 갖기 시작하면서 생겨났다. 고대 사회에서 여성은 생명을 창조할 수 있는 능력의 소유자로 모든 생명의 원천이자 풍요의 상징으로 생각되었다. 대모신은 시조모신, 창세신, 지모신으로 나눌 수 있다.
Ⅰ. 서론
한 국가가 가진 고유한 신화는 그 나라의 문화정체성을 가장 잘 나타내는 표지이다. 신화는 그 민족의 자연관과 사회관 그리고 세계관을 반영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런 관점에서 한국가의 신화를 연구하는 것은 그 국가의 신화적 특수성을 밝혀, 문화의 특성 및 사유체제를 규명하는 작업과
첫째, 중국 고대에는 신화만을 전문으로 기록한 책이 없었다.
고대 신화가 본래 구소로 전해진 것이기 때문에 자연히 다량의 신화가 보존될 수 없었음
또한 오랜 세월을 거치는 동안 많은 문인과 학자, 사상가, 역사가들이 항시 신화를 경시하거나 왜곡해 왔고 황당무계한 것이라고 간주하고 심지어
창세신 이시스와 오시리스의 애정을 기념을 위해 만든 신묘이다. 그래서도 이시스 신묘를 부른다. 이시스는 고대 이집트 신에서는
음악, 출산을 맡은 여신이다. 이집트 인민 마음 중은 제일 좋아한 신이다. 이시스 신묘 원래 있는 섬은 1902년 첫 번째 아스완 댐을 건조할 때 신묘 부분은 1년 중에서 8개
Ⅰ. 서 론
악(惡)이란 무엇일까? 아마 쉽게 대답할 수 없을 것이다. 질문이 어렵기 때문이 아니다.
사실 악이 무엇인지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다만 악을 정의하기 어려운 것은 그 폭이 너무 넓고, 추상적이면서 때론 현실적인 모호한 까닭이다.
그리고 이러한 악이란 무엇일까? 라는 질문에는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