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상화의 일반적 방법
1. 추상화 주제잡기
2. 추상화 도구선택
3. 다양한 특성과 특징을 고루 생각하기
4. 가장 본질이라 생각하는것 잡기
5. 시간이나 공간의 거리를 두고 거듭 생각하기
4. 가장 본질이라 생각하는것 잡기
창의공학설계입문은 ?
학기초에 조원을 구할 때마다 신경 쓰이게 만드는
설계해야하는가.
(2) 고객에 의한 요구에 대응하는 아이디어의 중요성.
(3) 아이디어의 실현가능성을 체크.
(4) 아이디어의 추상화 및 종합화
(5) 문제의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화.
1900년 초반 증기기관차의 발명을 보고 “세상에는 이제 더 이상 발명될 것이 없다” 라고 말했던 당시의 뉴
공학적 접근에 대해 비판하며 새롭게 교육과정의 토대를 구축한 재개념주의자 중 한 명이다. 다음으로 역행설계는 1998년에 위긴스와 맥타이(Wiggins & McTighe)에 의해 단원 수준에서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실행하는 틀로 제시되었다. 이는 학습자들이 학습해야 할 내용에 대한 진정한 이해에 도달할 수 있도
설계된 다양한 학습자원과 상호작용적인 매체, 공학기술 등이 통합된 학습 환경 속에서 학습자 스스로 자원을 획득, 조직, 활용하여 자기 주도적으로 학습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교수-학습 형태를 의미한다(Hambleton,1992;Rakes,1996). 자원기반학습 환경에서 학습자는 자유롭게 자신의 속도에 맞추어
추상화를 칭찬하지만, 그것을 교묘하게 입체화한 것에 몸을 기대일 생각이 반드시 일어나는 것은 아니다. 또 사람들은 카시미르 말레비치의 슈프레머티즘적인 구성을 칭찬하지만, 반드시 그것을 껴안고 싶어지는 것이 아니다. 아르 누보의 양식과 근대건축운동의 양식과의 차이의 한 가지는 전자는 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