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상화의 일반적 방법
1. 추상화 주제잡기
2. 추상화 도구선택
3. 다양한 특성과 특징을 고루 생각하기
4. 가장 본질이라 생각하는것 잡기
5. 시간이나 공간의 거리를 두고 거듭 생각하기
4. 가장 본질이라 생각하는것 잡기
창의공학설계입문은 ?
학기초에 조원을 구할 때마다 신경 쓰이게 만드는
설계해야하는가.
(2) 고객에 의한 요구에 대응하는 아이디어의 중요성.
(3) 아이디어의 실현가능성을 체크.
(4) 아이디어의 추상화 및 종합화
(5) 문제의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화.
1900년 초반 증기기관차의 발명을 보고 “세상에는 이제 더 이상 발명될 것이 없다” 라고 말했던 당시의 뉴
공학적 접근에 대해 비판하며 새롭게 교육과정의 토대를 구축한 재개념주의자 중 한 명이다. 다음으로 역행설계는 1998년에 위긴스와 맥타이(Wiggins & McTighe)에 의해 단원 수준에서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실행하는 틀로 제시되었다. 이는 학습자들이 학습해야 할 내용에 대한 진정한 이해에 도달할 수 있도
창의적이고 책임 있는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한다고 하였다.
이러한 문제중심학습이 효과적으로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문제중심학습 환경의 설계 시에 문제의 개발, 심리적․물리적 교수-학습 환경요인, 교수-학습 자료 등의 요인에 대한 충분한 고려가 이루어져야하는데, 이 가운데에서 특히
1. 서론
지식경영은 하나의 새로운 경영 트렌드이다
현대의 경영환경은 눈부신 변화를 거듭하고 있다. 기업이 장기적으로 예측 가능한 경제활동을 할 수 있는 시장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 시대가 된 것이다. 이러한 경영환경에서 기업이 살아남기 위한 방안으로 급변하는 경제 환경에 능동적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