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디자인의 사회심리적 목표는 시대적 미를 표현하고 트렌드를 반영하며, 착용자의 신체적 특징, 나이, 사회적 역할에 적합하고 착용상황에 적절히 부합하는 옷을 디자인하는 것이다. 패션디자인의 심미적 목표는 디자인의 일관성과 다양성이 상호 공존하여 아름다움을 느끼게 하고, 창의적인 옷을
창의적이고 고객 선호도가 높은 옷을 생산, 리스크를 최소화하면서 매출은 극대화할 수 있었다.
셋째, 고객 정보 수집을 위한 정보기술(IT) 시스템을 잘 갖췄다. 세계 각매장에 설치된 판매시점(POS) 시스템을 통해 자료를 수집한다. 나아가 제품 디자인에서 제작, 매장별 맞춤 공급을 가능하게 해주고
패션 일러스트레이션이라 할 수 있다.
둘째, 예술영역의 패션 일러스트레이션은 창의적이며 고도의 미적 감각과 테크닉을 필요로 하는 분야이다. 즉 유행의 방향을 예리하게 분석, 예측하여 패션 디자이너의 작품세계를 예술적인 직관력으로 명료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그린 그림을 말하는데, 이는
창의적인 디자인 팀(creative team)이 움직인다. ZARA는 이처럼 세계 곳곳의 고객들로부터 아이디어와 트랜드, 기호에 대한 발전을 거듭하며 이들과 조화를 이룬다. 이것이 바로 각기 다양한 인종, 문화, 세대 사이에서 패션에 대한 특별한 취향을 서로 공유할 수 있게 하는 성공의 핵심인 것이다.
1.4 ZARA
창의적인 기존의 파리 오뜨꾸띄르 컨벤션의 개념을 깨 버리는 컬렉션에 대한 국제적 인 평판을 얻음.이 컬렉션은 BUNKA 대학에서 패션쇼
-1972 일본의 패션 편집자 클럽상 수상
-1976 PLACE DES VICTORIES에 사옥이전, 디자인 스튜디오, 사무실, 부띠끄 재정립
-1978 TOKYO BUDOKAN에서 KENZO 패션쇼가 열림
-1979 FAVART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