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 위험을 줄일 수 있다.
또한 e-marketplace와 기업들간 의 e-procurement(조달)시스템을 통해 보다 쉽게 상품 구매가 가능하며 많은 비용절감 효과를 가져 올 수 있다.
이 장에서는 e-Marketplace의 형태를 논하고 e-Marketplace를 활용한 기업경쟁력의 확보방안에 관한 창의적 아이디어를 제시하기로 하자.
창의력을 기르기 위해 과학 수업에서 사용될 수 있는 교수․학습 방법으로는 마인드맵(mind-map), 시네틱스(synetics), 공통점과 차이점 찾기, 역할놀이, 창의적 문제 해결법, 프로젝트 학습 등이 있다. 이 밖에도 여러 가지 교수․학습 활동을 사용할 수 있으며, 이때 사용된 여러 활동들이 학생들의 창
수 있는데, 이는 구성원들에게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들을 한꺼번에 볼 수 있도록 해주고, 가능한 한 많은 여러 가지 방식들을 사용하여 거래를 할 수 있도록 해준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e-Marketplace의 형태를 논하고, e-Marketplace를 활용한 기업경쟁력 확보방안에 관한 창의적 아이디어를 제시해 보겠다.
Ⅰ. 창의성(창의력)과 신문활용교육(NIE)
*학습자 스스로 신문에서 다양한 내용을 찾아보고 이러한 내용 속에서 자기 자신의 생각과 입장을 분명히 할 수 있는 판단력과 사고능력을 가질 수 있도록 동기유발의 기회를 만들어야 한다.
*주제에 따라 스크랩하기를 수행평가 과제로 제시하여 발표하고 전
형태라고 할 수 있다. 즉 가상시장에서는 중개자가 불특정 다수의 구매자와 판매자에게 자유롭게 거래를 일으킬 수 있는 가상의 공간을 제공하고 이를 적절히 관리함으로써, 시장의 거래가 활성화되고 거래비용을 감소시키는 효과를 가져올 수 있는 것이다. 가상시장은 사업영역의 폭과 깊이에 따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