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작한 특수문학으로 동요·동시·동화·아동소설·아동극 등의 장르를 총칭한 것이 곧 아동문학이라는 정의나, 작가가 아동이나 동심의 고향으로 돌아가고 싶어하는 어른들에게 읽힐 것을 목적으로 창조한 시·동화·소설·희곡 등의 총칭이라는 정의는 모두 그 대상을 아동으로 한다는 점에서 같은 견
동요의 가사 또한 주로 어린이들이 쉽게 주변에서 접할 수 있는 자연물이나 동물들을 노래하는 것들이 대부분이다. 특히 동요는 많은 세월을 거치면서 다듬어져 조상 대대로 내려오는 것이기 때문에, 시대적인 상황과 불리는 지역에 따라 약간씩 차이가 난다. 그래서 특정한 몇몇 사람들에 의해 창작되
창작하였으며, 교회의 예배용 찬송가로부터 사회참여라는 세속적 요소를 내포한 음악으로 발전하는데, 초기의 창가는 작곡자 개인의 사상이나 감정을 노래한 것이 아니라, 이미 일반사회에 알려진 것을 대변해서 노래했으나 차츰 작곡가 개인의 감정을 노래하게 되었다.
1910년 김인제의 〈漂母歌〉
동요와 와라베우타의 차이
동요란 어린이를 위한 어린이용 노래를 말한다.
일본에 타이쇼 시대(大正時代) 후기 이후, 아이에게 불러지는 것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창작 가곡을 가리킨다. 또는 창작동요라고도 불린다. 이 의미로 이용하는 경우, 학교 교육용으로 창작된 창가나, 자연스럽게 만들어진
Ⅰ. 즐거운 발명공작
오늘날의 경제사회를 우리는 제3물결의 정보사회 또는 기술경쟁 시대라 말한다. 다시 말하면 우리 기업들이 국내외 치열한 경쟁에서 언제나 우위를 확보할 수 있는 무엇보다 특허 정보 활용을 통한 기술 혁신과 특허 관리를 효율적으로 하는데 있다.
국가는 국가대로 기업은 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