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문학교육이 단순한 ‘문학+교육’ 이라는 평면적 결합이 아니라 ‘문학’이라는 내용변인(‘무엇을’에 해당)과 ‘교육’이라는 방법 변인(‘어떻게’에 해당)의 내적․질적 특성에 따라 단순한 ‘문학+교육’의 수준을 넘어서는 문학교육 그 자체의 의미를 발생시킨다는 점을 고려해
Ⅰ. 즐거운 발명공작
오늘날의 경제사회를 우리는 제3물결의 정보사회 또는 기술경쟁 시대라 말한다. 다시 말하면 우리 기업들이 국내외 치열한 경쟁에서 언제나 우위를 확보할 수 있는 무엇보다 특허 정보 활용을 통한 기술 혁신과 특허 관리를 효율적으로 하는데 있다.
국가는 국가대로 기업은 기업
창작놀이라고도 하며, 유아의 놀이 중 매우 주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5세경 까지는 적목놀이 등의 구성놀이에서도 정해진 계획에 의하여 노는 것이 아니 라, 닥치는 대로 놀다보면 우연히 창작적 표현도 하고, 또 성공도 하여 기뻐하고 된다.
그러나 6세경이 되면서부터는 어떤 계획에 따라 놀잇
창작되지만 현실의 내용을 파악하고 그것에 대해 갖는 비판적 인식의 긴장은 장르적 차이를 넘어서는 일정한 동질성을 보여주고 있다. 1960년대에 들어 최초로 이태준 문학에 관심을 기울인 임형택은 “우리 문학사에서 일대를 주름잡던 작가였으며 한 때 독자들의 영광의 꽃다발에 쌓였던 문인 상허를
창작되지만 현실의 내용을 파악하고 그것에 대해 갖는 비판적 인식의 긴장은 장르적 차이를 넘어서는 일정한 동질성을 보여주고 있다. 1960년대에 들어 최초로 이태준 문학에 관심을 기울인 임형택은 “우리 문학사에서 일대를 주름잡던 작가였으며 한 때 독자들의 영광의 꽃다발에 쌓였던 문인 상허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