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설'이라는 개념은 예나 지금이나 매우 애매하여 쉽게 정의할 수 있는 개념이 아니다. 기독교의 가르침에서는 결혼에 의한 동침 이외의 모든 육욕에 관계하는 행동을 '외설'이라 하고, 기독교의 광적인 대표자의 생각에 의하면 육욕을 생각하는 것이 곧 외설이라고 한다.
또 고대 법률에서는 기혼부인
포르노의 순기능에 대한 우리 주장의 논거는 거의 대부분이 기존의 자유주의적 논의와는 차별되는 인식에 바탕을 두고 있다. 우리는 보다 구조적으로 이 문제에 접근하려고 한다. 포르노는 분명 그 생산과 소비과정에서 사회적 해악을 끼치며, 특히 현재의 주류 포르노는 남성 중심적이고 폭력적인 경
부인이었던 크샨티페는 가난한 철학자인 남편에 대해 불만을 갖고 투정을 했다고 하여, 우리는 소크라테스를 악처의 남편이었다고도 기억하고 있다.
소크라테스 시대에 아테네는 희랍의 귀족정치인 참주정에서 민주정으로 정치체제가 바뀌고 있었으며, 페르시아와의 전쟁을 승리로 이끌어 도시국가
Ⅰ. 서론
역사적으로 볼 때 ‘예술’이라는 말의 의미는 시대에 따라 다양했다. 고대 희랍에서 중세에 이르기까지 거의 1500년 이상 ‘예술’은 기술을 의미했다. 물론 그 동안 순수 예술이라고 불릴만한 활동이 없었던 것은 아니지만, ‘예술’의 일차적 의미는 기술 또는 학문적 지식으로 통했다. 근
외설 (Pornography, 猥褻) : 사람의 성욕을 함부로 자극하여 난잡함. 남녀 간의 난잡하고 부정한 성행위, 또는 남의 색정을 자극하여 도발시키거나, 또는 자기의 색정을 외부에 나타내려고 하는 추악한 행위의 글․그림․영화․공연
= 법적 정의
음란한 문서라 함은 일반 보통인의 성욕을 자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