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소'를 가리킨다.
이 종교적 공간은 1회적인 삶에 영생을 부여함으로써 기독교적 부활과 2중적 심판(죽음과 세상의 종말)을 가능케 하는 개념적 장치다. 저자는 이 연옥에 대한 신앙이 고대 유대-기독교 이래 수세기에 걸쳐 어떻게 형성됐으며 12세기 이후 그것이 어떻게 탄생·발전했는가를 광범위한
Ⅰ. 서론
인류 역사 중에서 이스라엘의 역사만큼 다양한 역사해석의 시금석에 의해 역사적 검증을 받은 역사는 없을 것이다. 다른 민족들의 역사는 객관적 사실의 규명에 의한 재구성과 역사가 나름의 사관에 의한 주관적인 평가에 머물 수밖에 없으나 이스라엘의 역사 연구는 이러한 보편적 역사이
Ⅰ. 개요
갑골문에 보이는 하루 시간대는 의외로 자세하게 구분되어 있으며, 이에 관한 시간 표현어로는 갑골문의 시기별에 따라 다소 다르게 나타나고 있다.
하루내 시간의 구분에 대해 董作賓(1945)은 낮은 “明-大采-大食-中日-昃-小食-小采”의 일곱 단계로 나누고 밤은 “夕”으로 통칭했다
앞의 것은 동일성의 서정시이고, 뒤의 것은 비동일성의 서정시이다. 동일성의 서정시란 자아와 세계가 행복하게 만나기를 시도해서 그렇게 만나는 경우이다. 이때 도시적 공간 내의 일상적 대상들은 주로 본질적인 것과 연결되어 있기에 시적 자아의 모방의 대상이 된다. 그에 비해 비동일성의 서정시
Ⅰ. 개요
향가는 신라 때 생겨나 고려 때까지 이어진 노래로 현재 남아 전하는 것은 모두 25수인데 이중 14수는 삼국유사에 전하고 11수는 균여전에 전한다. 삼국유사에 전하는 14수는 형식과 내용과 지은이가 다양한데 비해 균여전에 전하는 11수는 균여대사 한 사람이 지은 보현시원가 한 편만이 실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