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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시대 영화의 주제는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하나는 가부장적 이데올로기로서 여자의 정절을 강요한 영화(ex: 춘향전)이며, 또 다른 하나는 전후 미군주둔으로 인한 서양의 모더니즘을 반영한 '자유부인'과 같이 서구적 사상과 전통사상의 괴리로 인한 갈등과 적응과정을 그린 영화이다.
Ⅰ. 가족의 문제에 대한 설명
보웬의 다세대 가족치료 이론에 따르면 가족의 문제는 대물림되는 특성을 갖는다. 실제로 우리 주변에는 자신이 닮고 싶지 않았던 부모의 모습을 그대로 답습하는 이들을 종종 볼 수 있다. 보웬은 가족역동심리학의 맥락에서 가족 내에서 반복되고 다음 세대에서도 나
慶令偏將常衆愛, 往拒文育, 自督衆襲擊周迪。
경령편장상중애 왕거문육 자독중습격주적
조경은 편장 상중애를 시켜 주문육에 항거해 가게 하며 자신은 대중을 감독하고 주적을 습격하게 했다.
迪倉猝逆戰, 遂致敗績。
적창졸역전 수치패적
주적은 갑자기 수비하다가 전투해 곧 승적에 이르렀다.
척 상주내관부득간예조정팔자 진경장철패휴거
이에 앞서 태조는 궁문에 철패를 두고 높이가 약 3척으로 위에 “내관은 조정에 간섭할수 없다”는 글자를 새겨 왕진이 마침내 철패를 제거했다.
自在皇城築一大宅, 宅東建智化寺, ?碑祝厘, 侈述功德。
자재황성축일대택 택동건지화사 수패축리 치술공
有一大同府妓者, 姓柳, 名煙, 字非煙, 是樂戶之女兒。
?? [yu?h?]① 중국 남북조로부터 당나라 때까지, 나라에 속하여 가무에 종사하던 사람 ② 기원(妓院) ③ 죄로 인하여 관청에 편입된, 주악하는 관기(官妓)
대동부에 기생이 있었으니 성은 류 이름은 연, 자는 비연으로 악호의 여자였다.
生得體態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