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하고 또 그 神에 의하여 神을 신앙하는 자에게 來世와 永生이 주어진다라는 사실을 신앙하는 것을 근본내용으로 삼는 한 종교는 여하튼 인간의 삶의 고양을 위해서 수용되고 전개․발전되어 왔다.
종교가 이처럼 “인간의 삶을 고양시키기 위해서”라는 목적을 부수적으로 수반하고 있다고
신앙이 발달한다고 보았다. 이 성장의 의미는 삶의 의미와 직결되어 있다고 보았다. 그리하여 그의 이론은 어느 하나에만 영향을 준 것이 아니라, 인간이 살아가면서 경험하게 되는 모든 것에 영향을 주었다고 해도 될 것 이다. 우리는 앞으로 파울러의 신앙발달 이론을 살펴볼 것이다. 철학적으로 신학
Ⅰ. 개요
유교적 측면에서는 은은 윤리 도덕적 차원에 근거해 있다고 볼 수 있다. 불교의 경우 은에 대하여 설한 경전이 많다. 불교에서는 지은보은 사상이 크게 강조되고 있다. 이 사상은 연기관(緣起觀)과 깊은 관련을 갖는다. 은을 Katannu(파리어), Krtajnata(범어)라고 하는데 이것은 타(他)로부터 되어진
신앙’과 ‘의미’를 동일시한다. “신앙은 근원적으로 인간의 의미를 조성하고 유지하며 변화하는 것과 관계되며,” “하나님의 형상은 하나님, 자연, 그리고 다른 인간들을 향한 신앙과 신실함을 위해 선천적으로 주어진 능력이다” 이러한 파울러의 인간에 대한 이해는 과연 누구로부터 영향을 받
신앙을 아리스토텔레스의 논리로 설명하고, 기독교신앙을 철학적 이론과 구조로 체계화하려고 시도하였다.
헬라철학자들은 그들의 사상체계의 중심을 인간의 이성으로 일치시켰다. 소크라테스는 이성은 행복한 생활의 유일한 열쇠라고 가르쳤다. 플라톤은 이성은 진리에 이르는 유일한 길이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