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roduce of picasso sculpture
1 . 지속적으로 조각에 전념하지 않음
2. 매번 새로운 표현 수단과 독특한 기법
3. 아이디어가 떠오르면 즉시 작품을 완성
피카소의 첫 조각 작품
<앉아 있는 여인>
표면처리나 구성방식에 있어서 로댕의 작품 연상
청색시대의 깊은 슬픔 간직
‘니그로’ 시대의 작품
시대 양화전(新時代洋畵展)의 동인이었던 하세가와, 야마구치, 야바시, 무라이 등을 중심으로 소그룹인 흑색의 고노, 포름의 난바다 등을 흡수하면서 발족한 단체였다. 여기에 한국인 수화 김환기가 회우로 참가하고 있고 1회전의 공모에 문학수, 유영국이 출품, 수상하고 있다. 「자유전」은 표현영역
Ⅰ. 서론
피카소는 다양한 면을 지닌 미술가이다. 즉 그는 입체파의 창시자 중 한사람이었고, 때로는 대상을 직접 재현하는 화법에 나들이도 한다. 그러나 그의 가장 전형적인 그리고 내가 생각하기로는 그의 가장 일괄된 양식이라고 말할 수 있는 것은 주관적인 것이다. 피카소와 그의 유파 전체를
스페인 태생, 프랑스에서 활동
르누아르, 툴루즈, 뭉크, 고갱, 고흐 등 거장의 영향을 받음
입체파의 선구자로서 20세기 최고의 거장
대표작 : <게르니카>, <아비뇽의 처녀들> 등
피카소 활동기간 중 1901년~1904년
주로 검푸른 색이나 짙은 청록색의 색조 사 용
그의 친구 카를로스 카사게마스(Car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