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에 몰두하고 게임을 하지 않으면 불안, 초조 환상 등의 금단현상을 경험하는 것으로 정의하였다.
3. 게임중독의 원인
한국 컴퓨터 생활연구소의 어기준 소장은 게임중독의 원인을 게임 자체의 특성, 게임을 하는 청소년의 심리적인 부분, 사회적인 분위기를 들어 다음과 같이 설명을 하였다. 첫
중독’이라는 말이 더 이상 낯설지 않게 되었다. 온라인 중독과 더불어 ‘게임중독’이 사회문제로 이슈화되고 있다. 특히 게임중독에 관련된 극단적인 사례들이 계속 나오면서, 폭력적인 인터넷 게임은 긍정적 자아정체감 형성과 같은 중요한 발달과제를 가지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심각한 문제들을
정의
청소년게임중독이란
청소년(9세 이상 24세이하인 사람)들이
과도한 온라인 게임으로 일상생활에서
행동, 심리적 문제가 발생하는 질환을 뜻한다.
실태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2011년 청소년(10-19세)
인터넷 중독률은 고등학생, 대학생, 초등학생 순으로
고등학생 인터넷 중독률이 가장 높
Ⅰ. 서론
1. 청소년게임중독
가. 정의
과도하게 PC게임을 하면서 발생하는 게임중독을 포함한 개념이 바로 인터넷 중독이다. 아직까지 명확한 진단 기준은 없으나 임상 현장에서는 지나치게 많이 인터넷을 사용하거나 게임에 몰두하여 일상생활에 심각한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를 말한다. 유병
서론
인터넷과 게임중독은 현대 사회에서 젊은 세대에게 심각한 문제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특히 청소년들은 이러한 중독으로 인해 학업 저하, 대인관계 문제, 신체 건강 악화 등 다양한 부정적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에 사회복지사들은 이 문제에 대한 인식과 이해를 높이고, 중독청소년들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