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군의 경우 중학교 1학년 때부터 롤플레잉게임인 이스이너털 등에 심취해 있었고, 사건직전에는 임진왜란을 배경으로 한 온라인게임을 즐기는 등 하루 3시간 이상 컴퓨터게임에 몰두했던 것으로 알려져 이러한 청소년들은 사실상 많은 시간동안 인터넷 속으로 가출한 상태에 있다고 할 수 있다.
인터넷중독의 개념/원인과 실태 등을 알아보고 그 폐해와 해결방안을 찾으려고 한다.
Ⅱ. 본 론
1.2. 인터넷중독 정의
컴퓨터와 인터넷으로 대변되는 정보사회로의 변화는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형태의 인터넷 관련 문제행동을 파생시키고 있다. 청소년의 삶과 행동에 대한 인터넷의 긍정적인 영향
게임이나 인터넷 사용과 연관되어 부모-자녀간에 실랑이가 벌이지는 것은 주변에서 이미 흔한 일이다. 게임중독이니 폐인이니 하는 말들은 요즘 흔히 쓰이게 되었다. 취미를 벗어나 중독은 범죄로 이어지는 사회문제를 야기 시키고 있다.
- “게임 아이템 때문에 초등학생 칼부림” SBS 8시 2006.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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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족과의 갈등, 시간과 금전적 낭비, 성적저하, 무기력증상, 가상공간에의 몰입 등과 같은 우리가 생각하지도 못했던 감당할 수 없는 여러 가지 문제점이 나타날 수 있다. 이 장에서는 그린의 PRECEDE PROCEDE 모형을 적용한 초중등학생의 인터넷중독증의 보건교육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기로 하자.
입습니다. 인터넷게임은 하면 할수록 더 하고 싶어져서 아이들을 참을성이 없고 충동적인 아이로 변화시킵니다. 현재 아이들이 하고 있는 놀이중 가장 불량식품에 가까운 놀이가 바로 온라인게임입니다. 온라인게임은 가장 달콤합니다. 대상이 아동이라도 하면할수록 중독성을 높여만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