때문에 정체성이 완전히 확립되지 않았을 때 많은 혼란스러운 상황을 경험하는 젊은이들에게 안정감을 주기 위해 등대와 같은 역할을 하는 것이다.
현재 청소년 단체와 시설 종사자들의 추산에 따르면, 가출청소년들의 수가 오늘날 170만 명 이상으로 급증했다. 최근 저출산 현상이 지속되면서 사회가
청소년들의 마음속에 축적된 절망감과 적대감을 치유하는데 훨씬 더 많은 노력이 이루어져야 한다. 때문에 중도탈락의 위험이 높은 아이들에 대해 가능한 빨리 조기에 개입이 이루어져야 한다.
청소년들이 학교를 떠나는데 영향을 미치는 요인으로써 여러 연구들에서 공통적으로 언급하고 있는 것
최근청소년 문제로 지적되고 있는 청소년가출, 약물 남용, 인터넷 중독 등의 비행을 줄일 수 있을 뿐 아니라, 향락소비문화를 보다 건전한 방향으로 이끌어 갈 수 있는 밑바탕이 될 수도 있을 것이다.
2. 놀이문화란 무엇인가?
(1) 놀이에 대한 개념
놀이는 문화보다는 더 오래된 문화의 원형
속하는 살인이나 폭행, 금품갈취가 일어나고 있으며 자살이나 과도한 게임으로 숨진 사건도 보도되고 있다. 이렇게 청소년의 정신건강을 위협하는 인터넷 게임중독을 더 이상 간과할 수 없는 상황에 이르렀다. 본 과제에서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인터넷, 게임 중독 예방 보건교육을 작성해보기로 한다.
등의 비행 및 범죄, 불안, 우울 등 심리적 장애, 자살의 위험이 높은 청소년들을 의미한다. 학업 밖 아이들이 모두 위기청소년이 되는 것은 아니지만, 위기청소년이 될 가능성이 높은 것을 고려할 때 청소년이 '학교'라는 울타리 안에 있는가, 그렇지 않은가는 중요한 문제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