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서론-중국자기의 서아시아 전래
ⅰ서아시아와 중국의 교류
B.C. 5세기부터
중국의 전국시대와 서아시아 아케메네스조 페르시아 간에는
비단무역을 시작으로 동서교류
B.C. 8세기이후
항해술의 급격한 발달로 도자 무역이 본격적 진행
2.본론-중국과 서아시아의 청화자기 교류
ⅱ중국
간의 건강한 생활을 위협하는 경우가 많지만, 이전의 상태로 되돌려 놓으려면 오랜 기간동안 많은 에너지와 노동을 투입하여 생태계를 돌봐야 하기 때문에 대개 ‘복구’는 포기되고 만다. 이러한 특성은 지구 전체를 하나의 생태계로 간주해도 마찬가지이다. 지금처럼 계속 지구 생태계에 가해지는
전국시대를 맞아 유이민의 유입 → 진․한교체기에 유이민의 유입 → 위만의 무리가 들어옴 → B.C. 194년 위만이 준왕을 쫓아내고 집권(위만조선) → 한과 남쪽의 진 사이에서 중계무역으로 리익, 활발한 정복사업 → B.C. 108년 한 무 제의 대규모 무력진압으로 멸망 → 고조선의 고토에
간 생활을 구성하는 실제적 사물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그것들을 합리적으로 이해하려 하였던 바, 이에 따라 사물과 관념을 긴밀하게 통합하여 파악하는 양식인 가전이 등장하게 되었다는 것이다. 전해지는 가전체 작품은 대체로 계세징인(戒世懲人)을 목적으로 지어진 이야기로, 교훈적이며 우의적인
간의 이익이나 보호를 받는 정도가 낮은 수준의 파벌.
② 구성원이 어느 정도 고정화되고 외부와 대항이 있으며, 이해관계가 뚜렷한 중간 수준의 파벌.
③ 비밀유지나 이를 위한 상호감시 또한 사생활의 침해까지 야기시킬 정도의 결속과 유기성을 가지는 높은 수준의 파벌 등으로 분류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