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들 다양화, 일반화.
(높은 기술력과 탄탄한 스토리라인 구현)
스토리텔링은 더 이상 단순한 ‘상호작용성’ 기능에만 국한되지 않고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와 전달방법을 실제로 구현
(중략)
3D 콘텐츠 기술 동향
오감 기술을 활용한 3D 콘텐츠 -시각
체적형 입체 영상 디스플레
영상을 동반해야 하는 것은 아니며, 영상 자체가 3D 입체가 아닌 일반영상으로 제작되었지만 4D 설비에서 상영해야 할 경우에는 2D 일반영상에 물리적 효과를 제공함으로써 구현될 수도 있다. 따라서 4D 기술의 가장 큰 특징은 사용자에게 체감형 물리적 자극을 준다는 데 있다. 이러한 관점에서 체감형(4D
디지털 기술이 발전하면서 새로운 콘텐츠 제작 방식과 배포 방식이 등장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기존 미디어 산업들도 적응하고 변화하고...
새로운 수익 모델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미디어 콘텐츠 생산자들은 구독자 수에 따라 수익을 얻는 구독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콘텐츠를 광고를 통
Ⅰ. 서론
오늘날 태권도 도장은 경영적인 측면에서 하향곡선이 나타나고 있어 우려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이는 사회전반적인 경기침체 현상과도 직접적인 관계가 있겠지만 태권도 도장의 교육적 내용이 부실하다는 지적과 함께 행정, 제도적 측면 등 태권도계 자체에 그 문제점이 다양하게 나
Ⅰ. 서론
대한민국이 만든 글로벌 게임 대회 ‘월드사이버게임즈(World Cyber Games, 이하 WCG)’를 기네스북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WCG의 기네스북 등재는 ‘e스포츠의 종주국’ 대한민국의 위상을 입증하는 하나의 객관적 기록으로서 남다른 의미를 갖는다. 기네스북의 명성에 걸맞게 ‘한·중·일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