Ⅱ. 본론
1. 체험영역 분석
(1) 현실도피 체험
‘카페드라마’는 고객들에게 현실도피 체험을 가장 중점적으로 제공한다. 입구부터 현실의 사람들에게서는 찾아볼 수 없는 갑옷 의상의 마네킹과 레드카펫, 작은 전시품이 고객들을 맞이한다. 이 카페에서는 일상생활 속에서 평범한 사람들이 입을
더 큰 만족을 줄 수 있을 것이다. 드레스를 입고, 공주풍의 테이블에서 와인과 곁들인 음식을 제공한다면 체험의 가치는 더욱 높아져 기존의 메뉴보다 비쌀지라도 고객들은 거부감 없이 돈을 지불하게 될 것이며, 매출의 증대는 물론 고객들에게 색다른 체험의 즐거움과 특별한 추억을 줄 수 있다.
체험 활동’을 강조하였다.
미술과에서는 교육과정의 기본 방향에 따라 내용 구성에 있어 학습 분량을 최적화하고 수준과 범위를 적정화하기 위하여 필수 학습 요소를 추출하여 ‘미적 체험’, ‘표현’, ‘감상’영역으로 이루어진 내용 체계를 이루었으며, ‘미적 체험’, ‘표현’ 및 ‘감상’은
체험관련 기관과 활동, 정보와 서비스를 모두 관리하고 통솔하겠다는 점은 불가능에 가깝다. 그렇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창의적 체험활동의 제도적 확립을 모색하기 위해서는 교육과학기술부 또는 여성가족부 그리고 교육청 등 각급 기관에서 지원과 관리 가능한 범주와 영역을 나누어 기관과 시설의
체험에 대한 내용은 정재춘, 김민주(2007)의 스포츠 관광의 체험영역에 관한 탐험적 연구의 내용을 중심으로 살펴보았다. 현대의 관광은 근대적 대량주의, 몰고유성 등으로 대표되는 구관광(old tourism)에서 탈 근대적, 개별적, 고유성 추구 등으로 대표되는 신관광(new tourism)으로 변화되고 있다(김사헌, 2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