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근대주의(post-modernism) 철학의 대두에 따라 기존의 객관적, 절대적 진리관은 주관적, 상대적 진리관으로 바뀌고, 지식에 대한 관점 역시 객관적, 절대적 지식관에서 주관적, 상대적 지식관을 강조하는 방향으로 변화하고 있다. 이러한 진리관과 지식관의 변화에 따라 학습이라는 과정도 학생 외부에 객
초근대적 시대에 임하면 다양성, 다원성, 무정부상태, 비합리성, 불확정성 등의 경향을 보인다고 하였다.
포스트모더니즘은 과학이나 언어, 예술, 그리고 사회와 문화에 대한 합리적 이해를 가능하게 하는 객관적 근거, 즉 궁극적 법칙이나 논리, 또는 구조를 인간의 이성에 의해서 찾아낼 수 있다는 계
초근대적으로 흉내내면셔 사회에 초연한 듯한 태도를 나타내는 복장 스타일, 즉 모즈 룩(Mods Look)을 유행시켰다.
1960년대는 직물산업과 기술개발과 인조섬유의 발명과 가공법의 발달로 인해 기성복산업이 더욱 박차를 가하여 발달되었는데, 특히 레이온(1910년), 나일론(1939), 폴이에스테르(1953) 섬유가 개
초근대적 사회의 전개를 전망하는 미래지향적 교육관이다.
넷째는 인간의 도덕적 본질과 가능성을 구현하고자 하는 자아실현의 교육철학이다.
관점의 특징과 접근 방식이 다소 다양하기는 하였지만, 사실상 우리의 교육학계는 이 네 가지 주제에서 크게 벗어난 적이 별로 없다.
정범모의 교육학은
초근대적이고 편리한 곳, 후진국의 문제를 풀어줄 수 있는 역사의 주체로 묘사된다. 박노자,하얀가면의 제국 9p
우리 한국에선 미군통치이후 계속되는 미국의 속국체제 속에서 우리한국인들의 머릿속엔 알게 모르게 긍정적 옥시덴탈리즘이 깊게 뿌리내리고 있다. 미국인들에 대한 우대(미국에서 하찮