맺음말에서 지은이는 “기성세대가 되면서 느끼는 진리는 이 세상 속에서 나의 힘 하나로 이룰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는 것이다. 나는 기존 세대의 호의와 사회적 혜택을 통해 지금까지 자라왔다고 생각하고, 다음 세대가 더 나은 세상으로 나아갈 것이라고 믿는다. 그들에게 그런 믿음을 주고 싶
Ⅰ. 개요
동화의 주인공은 신화의 주인공과는 달리 주로 개인적인 동기로 모험을 떠나고 머나먼 찾음을 위한 길에 오르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동화 주인공은 개인적인 ‘무상의 행위’를 하게 된다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하긴 처음부터 그가 찾고자 하는 대상에 관해서 알려진 것이라고는 고작 이
Ⅰ. 1인 창조기업의 성장
디지털과 정보기술 발달로 개인의 업무 생산성이 높아지면서 1인 창조기업이 속속 탄생하고 있다. 특히 온라인 세상은 1인 창조기업의 보고다. 콘텐츠의 내용이나 활용 방식에 따라 성공 사례도 다양하다. 콘텐츠 자체로 수익을 내는 지식 정보형과 엔터테인먼트형, 소프트
Ⅰ. 1인 창조기업의 성장
디지털과 정보기술 발달로 개인의 업무 생산성이 높아지면서 1인 창조기업이 속속 탄생하고 있다. 특히 온라인 세상은 1인 창조기업의 보고다. 콘텐츠의 내용이나 활용 방식에 따라 성공 사례도 다양하다. 콘텐츠 자체로 수익을 내는 지식 정보형과 엔터테인먼트형, 소프트
2. 애니메이션의 주체
애니메이션! 펜을 잡은 사람의 의도에 따라 마음대로 채색되고 창조되는 만화적 캐릭터가 존재하는 세계. 그곳에서 가장 큰 특징으로 존재하는 것은 주인공은 항상 어린이라는 사실이다. 웬만하면 어른들은 등장하지 않는 것이 상례이며 등장한다고 하더라도 그들은 조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