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대예절 차이점
일본사람은 남을 집에 초대하는 경우가 거의 없다고 한다.
친구와 헤어지면서 '언제 우리 집에 한번 와'라고 했다면, 그건 그냥 인 사치레일 뿐이다.
거기다 대고 '언제가 좋은데?'하고 물으면 그 친구는 엄청 당황하고 기분 이 나쁘다. 만약에 '몇 월 며칠 몇 시 쯤에 우리 집에 한번
1. 초대교회의 상황을 정치 경제 사회적 측면과 종교 사상적 측면에서 고찰
1) 정치, 경제, 사회적인 측면
로마제국은 대국의 기질이 있었으며 종교정책도 어떤 의미에서는 매우 관대하였다. 또한 로마 제국은 피정복민(被征服民)의 고대종교에 대하여서도 그것이 국가의 안보에 반대하지 않는다면
1. 초대교회의 교리
초대 기독교인들이 권위와 영감에서 신약을 구약과 동일한 것으로 받아 들였다는 풍부한 증거를제공 한다. 신구약의 성격과 동등성에 대한 오리겐의 이해는 신적인 계시의 전달에서 성령의 영향과 일반적인 방법은 성경이 하나님으로부터 비롯된 것임을 강하게 암시한다. 2세기
1. 초대교회의 성경 교리
초대교회 성직자들은 성경이 성령의 의하여 기록되었으므로 하나님의 무오한 말씀이라는 것을 이론과 실제에서 증거한다. 교부들이 성경 교리에 대한 그들의 이해를 체계화하는데 거의 관심을 보여주지 않았음을 인정하더라도, 성경의 완전성은 범할 수 없는 원칙이었다.
1. 초대교회의 성경교리
성경의 불오는 초대교회에서 결코 논박되지 않았다. 초대 기독교인들이 권위와 영감에서 신약을 구약과 동등한 것으로 받아들였다는 풍부한 증거가 있다. 초대 교부들은 성경의 무오성을 믿는 근거로서 성령의 영감을 강조했다. 성경의 말씀을 주심에 있어서 성령의 영향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