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역사적인 것으로 분석하며 남성의 성욕을 지배욕에서 기인한 것으로 보기 때문에 성폭력을 해결하는 데 한계를 지닌다. 이를 넘어서고 성폭력을 올바르게 이해하기 위해 급진주의 페미니즘에 대한 비판을 중심으로 성과 성폭력, 그리고 성적모순을 어떻게 이해해야 하는지, 그리고 성폭력을 없애기
것을 당연시하게 된다는 것이다. 하지만 바렛과 러빈의 ‘가부장제’에 대한 이러한 해석은 혈연관계와 아버지의 권리를 중심으로 한 전통적인 질서가 근대적인 질서는 아니라고 인식하여 ‘가부장제’를 문자 그대로 가부장적으로 해석함으로써 그 개념이 근대로 넘어온 현재 우리 사회에 어떠한 타
것은 없다. 하지만 특히 중간재를 생산하는 산업의 경우는, 최종 생산품을 생산하는 산업과의 연계성이 더욱 커진다. 뉴스통신사가 생산하는 뉴스는 일반 언론사에 의해 최종 생산품으로 가공된다. 따라서 일반 언론사의 수, 이들의 경영 조건, ‘생산 방식’ 등은 뉴스통신사의 경영과 ‘생산 방식’
Ⅰ. 개요
신화에 대한 개념정의는 거의 신화학자의 수만큼 많다. 신화에 대한 연구가 그만큼 복잡하며, 다양할 수 있다는 증거이기도 하다. 이들로만 만족할 수 없어 나름대로 신화에 대한 추가적인 정의를 마련한다. “신화는 기원을 설명하는 것으로 믿어지는 이야기다(Myths are narratives believed as expla
Ⅰ. 서 론
사람이 살아가는데 있어서 의식주 다음으로 중요한 것이 성이라고 볼 수 있다. 성을 바탕으로 인간이 태어나 사회를 유지하는 기초가 되기 때문이다. 즉, 성을 바탕으로 하지 않는 가운데 인간이 태어나지 않으면 천지만물도 생존할 수 없고 태양과 달, 지구도 아무 의미가 없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