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다음은 무신론 목사님 중 한분인 ‘paul lamsey’라는 분의 글 중 일부분이다.
『우리는 신을 필요로 하지 않을 것이다. 문화에서 보라. 신은 불필요 할 것이다. 신은 지적, 감정, 도덕적으로도 용인 될 수 없다. 신 없는 사람도 잘 살더라. 신이란 굴레를 씌워서 살 필요가 없다는 것.』
위
(2) 유신론(有神論, theism)적 세계관은 무엇인가?
유신론적 세계관은 ‘본론 (1)’에서 다룬 유신론의 정의를 기반으로 세계관을 바라보는 하나의 시각이라 할 수 있다. 서론에서 말했듯이 세계관의 정립은 한 개인과 사회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문제이다. 그러한 이유에서 유신론적 세계관은 더 연구해
제 1 장 서 론
1)연구의 목적
인간은 진화적 동물이다. 그러나 그러한 진화는 육체적이며,정신적인 진화
이다. 다시 말해서 육체적 성장이며,정신적인 성장을 의미한다. 이러한 의미
에서 기독교가 인간의 정신속에 들어와 인간의 삶속에서 많은 영향을 미쳤고,
미치고 있으며,앞으로도 미칠 것이다.
Ⅱ. 본론
1. 포스트모더니즘
1) 개념
포스트모더니즘 이란 무엇인가라는 물음과 관련하여 가장 주목되는 것 중의 하나는 아직도 이 개념에 대한 일반적인 정의가 불가능하다는 것이다. 포스트모더니즘의 개념은 문학, 철학, 사회학과 더불어 예술일반에 적용될 수 있으면서도 적용분야에 따라 그 의
<노자 사상의 현대적 의의>
자연을 하나의 통일된 전체(즉 cosmos)로 이해하려는 것은 고대 희랍 철인들의 사유경향이었다. 그러나 아리스토텔레스가 모든 존재자들은 낮은 등급으로부터 높은 등급에로 향상하려는 의지 아래 합목적적으로 활동한다고 본 이래로 존재자들은 등급의 차이로 이해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