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예술(행위예술)의 계보
*유럽중심으로 일어난=>예술의 반운동
-이 세계 2차 대전을 기점으로 1950년대부터 미국의 뉴욕에서 활발한 활동이 제대하였다.
*블랙마운틴 대학파
-블랙마운틴 대학의 구내식당에서 존케이지의 공연단의 공연
-청중이 않아있는 사이 사이의 공간에서 행위예술을 펼침/
1. 총체예술의 개념
1980년대 공연예술계에서 거론된 중요한 논쟁의 하나는 총체예술을 수용하는 데 있어서, 총체예술의 용어와 관련된 개념 정의와 더불어 우리에게 총체예술로 소개된 토탈아트가 종합예술과는 어떻게 다르게 해석되는가 하는 논쟁이다.
그 결과, “총체예술은 각 분야의 예
Ⅰ. 공연예술유통
1. 공공부문-예술경영의 부재
우선 공공부문 즉, 국.공립극장의 실태를 보자. 편의상 통계자료를 예술의 전당, 광역시 이상 5개 극장, 도청소재지 5개 극장, 시․군지역 5개 극장 등 4개 부문으로 나누어 살펴보면 다음과 같은 몇 가지 특징을 발견하게 된다(국립극장과 문예회관
예술의 발전이 영국 연극에 미치고 있는 영향을 관찰하고, 영국 연극의 다양성이 어떻게 표현되고 있는지, 그 동향을 살펴본다.
문화의 집합적양식의 총체, 공연예술-연극을 통해
영국사회의 문화를 조망함과 동시에 연극의 교육적 가치를 발견한다.
Why 3D 산업인가?
3D산업 앞으로의 사회전
공연예술작품”을 발굴하여 “문화관광 공연예술상품”으로 개발하여 장기적 목표를 세우고 육성한다면 제주관광의 딜레마인 “야간관광 활성화”의 문제와 “제주 향토문화예술의 정체성 보존과 현대적 발전”이라는 제주도정의 목표, 그리고 “문화예술분야의 총체적인 발전을 통한 사회경제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