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총체예술의 개념
1980년대 공연예술계에서 거론된 중요한 논쟁의 하나는 총체예술을 수용하는 데 있어서, 총체예술의 용어와 관련된 개념 정의와 더불어 우리에게 총체예술로 소개된 토탈아트가 종합예술과는 어떻게 다르게 해석되는가 하는 논쟁이다.
그 결과, “총체예술은 각 분야의 예
Ⅰ. 서론
뮤지컬(Musical)이란 음악, 무용, 연기, 의상, 무대장치, 조명 분장 등 각분야가 세부적 완성도를 기하면서 총체적인 조화를 이루어내는 대중적인 성격을 가진 음악극의 한 분류로 정의될 수 있다. 음악극이라 하면 넓은 의미의 연극, 즉 여러 종류의 공연예술 가운데 음악의 기능이 강조된 장
이란 1916년 스위스 취리히에 모인 예술가들에 의해 시작된 반(反) 전통적 ․ 반(反) 합리적 성향의 예술운동으로, 급진적인 성향을 지니고 있다. 다다이즘에는 무정부주의적이고 허무주의적인 경향이 두드러지게 나타났는데, 이는 지속되는 전쟁 속에서 합리적인 문명과 인간적 가치, 신념들이 부정
#공연예술(행위예술)의 계보
*유럽중심으로 일어난=>예술의 반운동
-이 세계 2차 대전을 기점으로 1950년대부터 미국의 뉴욕에서 활발한 활동이 제대하였다.
*블랙마운틴 대학파
-블랙마운틴 대학의 구내식당에서 존케이지의 공연단의 공연
-청중이 않아있는 사이 사이의 공간에서 행위예술을 펼침/
전환이 일어나고 있다 이 같은 변화로서 주 5일 근무제는 우리 삶의 패러다임을 바꿀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왜냐하면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우리 사회의 총체적인 가치체계를 완전히 변화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즉,. 중요한 것은 잘 즐기는 것이고, 잘 즐긴다는 것은 행복해진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