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1) 예수는 누구인가?
기독교에 있어서 그리스도라는 인물은 인류를 구원하기 위해 인간으로 태어난 유일신 하느님의 아들이다. 또한 아담과 이브가 낙원에서 추방될 때 지었던 인간의 원죄를 대신하여 죄를 갚는 희생양이다. 그는 인간을 원죄로부터 해방시키고, 하느님 나라에서의
Ⅰ. 서 론
미술은 인간의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행위로 볼 수 있다. 내가 화장을 한다든지. 벽돌과 흙으로 건물을 짓는다든지, 그림을 그리고, 집안을 장식하는 것도 일종의 예술행위를 하는 것으로 볼 수 있다. 그리스 미술은 선사시대에 속하는 크레타·미케네의 미술이, 그 후의 시대인 그리스 미술
2. ‘최후의 만찬’ 작품에 대하여
배경과 그림 속 인물 소개
레오나르도 다 빈치의 「최후의 만찬」은 밀라노에 있는 도미니쿠스 수도회의 산타 마리아델레 그라치에 성당의 식당에 있다. 이 작품은 예수 그리스도가 십자가에 못 박히기 전날 열두 제자와 함께 만찬을 하면서 "받아먹어라. 이것은
1. 들어가면서
우리는 보통, ‘최후의 만찬’이라고 하면 레오나르도 다 빈치의 전유물인 것만 같은 느낌을 받곤 한다. 실제로 그렇게 말한다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레오나르도 다 빈치의 <최후의 만찬>은 많은 호평을 받는 작품이다. ‘최후의 만찬’이라는 낯익은 주제를 구도나 기법 등 다양한
성례전 중에서 성찬의 부분을 중심으로 해서 당시 유대인들이 가지고 있던 풍습이나 문화와의 연관성을 살펴 성만찬이라고 불리는 최후의 만찬의 기원 양식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그리하여 성만찬의 기원에 대한 바른 이해를 가지고, 예수님이 제정하신 성만찬의 의미에 더 가까이 가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