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후의 만찬, 동방박사의 경배 등등 수많은 작품이 있다.
이중에서 그의 작품 중 <최후의 만찬>을 예를 들어 말해보겠다.
먼저 그의 작품의 최대걸작이라는 최후의 만찬을 보면, 최후의 만찬은 1495~1498년 작품으로 밀라노 산타마리아 델레그라치에 수도원의 식당 벽면에 그려진 벽화로 레오나르도 다
성례전 중에서 성찬의 부분을 중심으로 해서 당시 유대인들이 가지고 있던 풍습이나 문화와의 연관성을 살펴 성만찬이라고 불리는 최후의 만찬의 기원 양식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그리하여 성만찬의 기원에 대한 바른 이해를 가지고, 예수님이 제정하신 성만찬의 의미에 더 가까이 가고자 한다.
Ⅰ. 서론
복음서는 예수의 공적 활동을 이야기하기 전에 먼저 세례 요한에 대하여 이야기를 하는데 하나님 나라에 대한 메시야적 선포를 하고 기성 종교 밖에서 활동하였다는 점에서는 예수의 활동과 같으나 하나님의 나라는 심판으로서 오는 것이라 하며 금욕 생활을 하고 묵시사상적 요소에 관하여
1.서양의 원근법
1) 르네상스시대의배경
한 일단의 미술가들에 의해 새로운 미술을 창조하고 과거의 미술개념에서 탈피하려는 노력으로부터 시작되었다. 이러한 시도는 로마와 베네치아로 전파되었고1500년경에는 북유럽 르네상스로 일컬어지는 네덜란드, 독일 , 프랑스 , 스페인. 영국등으로 퍼져
1. 들어가면서
우리는 보통, ‘최후의 만찬’이라고 하면 레오나르도 다 빈치의 전유물인 것만 같은 느낌을 받곤 한다. 실제로 그렇게 말한다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레오나르도 다 빈치의 <최후의 만찬>은 많은 호평을 받는 작품이다. ‘최후의 만찬’이라는 낯익은 주제를 구도나 기법 등 다양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