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과 똑 같은 능력을 갖춘 기괴한 형상의 거대한 인조인간을 다루어, 오늘날의 과학소설의 선구가 되었다. 이후에 「발페르가(1823), 전염병에 걸려서 인류가 단 한 사람만 남고 전멸하는 이야기인「최후의인간 (The Last Man)」(1826), 자서전적인 작품인「로도르 (Lodore)」 (1835),「포크너」(1837)같은 작품
인간의 정신적 육체적 제행위의 본질을 이해하는 것을 목표로 삼았다.
이들은 고전 연구에 부단한 노력을 하였지만 이교도가 되는 것을 꺼려했으며 고대의 사상가들의 유산과 기독교를 전반적으로 조화시키는데 노력을 하였다. 미켈란젤로 역시 그의 작품 제작에 있어서 이교도적이면서도 신앙심에
Ⅰ. 서 론
문명의 역사는 대체로 자연에 대한 성공적인 지배 내지 도구적 이용의 역사와 맞먹는다. 그러나 이러한 문명에 의해 역설적으로 만들어진 생태학적 위기는 우리에게 매우 심각하게 다가온다. 이 위기로 인해 인간의 생존뿐만 아니라 다른 모든 생명체의 생존이 종말에 이를 수도 있다. 인간
인간의 경제활동의 동기에 오류가 있다고 보고, 그 대안으로 등장한 행동경제학에서 보는 인간의 경제활동의 동기와 비교해볼 것이다. 그리고 주류경제학에서는 설명이 어려웠지만, 행동경제학으로는 설명이 가능한 인간의 경향을 기존에 진행된 실험들을 바탕으로 살펴볼 것이다. 그리고 주류경제학
최후통첩 게임과 독재자 게임을 통해서 인간이 가지고 있는 본성과 자본주의에 대해서 색다른 시각으로 바라보게 되었다. 이러한 점에서 사회복지학개론 강의에서 인상 깊은 사건 혹은 장면으로 한나 아렌트의 악의 평범성과 최후통첩 게임과 독재자 게임을 선정하여 과제를 작성하고자 한다. 먼저 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