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테를 통해 본 독일 연극
발표순서
1. 독일 연극의 기본 성격과 흐름.
2. 괴테의 프로필.
3. 괴테의 대표작 - ‘파우스트’
4. 파우스트를 통해 본 괴테.
그리고 독일사회와 사상.
1. 독일 연극의 시대별 특징(1)
16C초 다른 유럽의 종교극과 다른 일종의
‘카니발축제극(Fastnachtsspiel)’ 존재.
17C전과 후-배우
축제극에서 발전한 것이다. 14세기에 들어오면서 독특한 형식을 갖추게 된 노는 도쿠가와 시대[德川時代:1603~1867]를 통해 계속 다듬어졌다. 노는 경사스러운 일이 있을 때 무사계급을 위해 직업 배우들이 벌이는 의식극(儀式劇)이 되었으며, 어떤 의미에서는 사회 지배층의 안녕과 장수(長壽), 번영을
서론
연극은 관객과 무대의 생생한 교류가 시청각적 가상, 허구로서의 대상을 지켜보는 시공간적 예술이며 가상적 대상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일정한 시간과 공간에서 다른 세계를 보는 공간의 예술로서 연극은 현실과 허구의 세계가 공존하는 예술로서 이중성을 창조한 예술 장르인 셈이다. 이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