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타주 연극
그는 더 나아가서 극을 수많은 단편적 에피소드로 분할한 뒤 그것들을 몽타주의 원리를 이용하여 재구성하고자 시도한다. 극의 시간적인 순서를 무시하며, 무대 공간 역시도 사실성 보다는 배우의 편의성을 위주로 구성한다.
“연출을 맡았던 내가 가스공장을 소재로 하였던 드라마 <
몽타주이론을 처음 제시한 사람은 레프 쿨레쇼프라는 사람입니다.
쿨레쇼프의 이론은 각각의 쇼트의 의미는 그것이 놓인 맥락에서 도출되며 그 쇼트를 다른 시퀀스에 둠으로써 그 맥락이 변하면 쇼트와 시퀀스의 전체 의미도 변한다는 생각에서 출발합니다. 이것으로부터 그는 충돌과 갈등이 모든
몽타주의 발전형태
1. 계량적 편집 위반 - 부자연스러운 느낌
2. 삿의 길이 조정 - 강한 내용삽입
음조적 - 음조적 방법은 컷의 길이와 율동적 특성만을 조작하는 방식을 넘어서 삿들의 감정적인 의미를 이용하여 계량적, 율동적 방식보다 복잡한 감정적 반응을 관객으로부터 유도하기 위한 방식.
자
1-1 1.영화 <샤피토 쇼>의 에피소드 4개의 제목은 무엇인가?
-><샤피토 쇼>의 에피소드 4개의 제목은 각각 사랑,우정,존중,협력이다.
2.영화 <샤피토 쇼>의 배경은 흑해 연안이다.
3.영화 <샤피토 쇼>에서 언급되는 페레스트로이카 시기의 소련의 전설적인 록 가수는 빅토르 최 이다.
1-2 1.영화 <샤피토 쇼>
투자를 결정하는 관점 중 일순위는 시나리오다. 시나리오를 보는 눈은 어디나 마찬가지일 것이다. 그러나 배우가 누구냐 정도를 보는 것이 아니고 시나리오 자체의 완성도를 본다. 시나리오 자체가 완성도가 있으면서 영화적인가를 판단을 한다. 두 번째는 프로덕션의 신뢰도다. 영화가 시나리오나 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