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마포삼열 선교사를 돌로 치다.
당시 우리 나라에서는 위정척사운동의 영향으로 서양 오랑캐의 침입을 크게 경계하고 있던 때였다. 우리 무모한 이기풍도 서양 오랑캐를 매우 싫어하였다.
1885년 4월 5일, 선교사 언더우드와 아펜젤러가 우리 나라에 첫발을 내디딘 이후, 많은 선교사들이 들어
‘오귀환의 디지털 사기열전’이라는 이름으로 장기연재를 한 결과물을 모아 놓은『사마천, 애덤스미스의 뺨을 치다』를 중심으로 하여 사기의 화식열전에서 다루고 있는 경제사상을 소개하고 (이에 상응할 만한 동서고금의 경제이론도 포함) 이에 관련된 최근의 사회․경제 현상과 연결해 본다.
치다
제공이 신령한 광채로 연달아 세 번 손뼉을 치니 일찍 이미 명백하게 점치고 말했다. “소북산, 내가 당신과 이곳에 있을 수 없고 나는 가야만 합니다. 진승상이 사람을 보내 우리 절안에 큰 비석누각을 훼손하니 내가 가서 이 진승상과 싸워야만 합니다.”
蘇北山說:"聖僧不可, 他乃是當朝宰相,
전자상거래 사례
Electronic Commerce Case
요약
90년대 말의 인터넷 열풍은 닷컴이라는 전례없이 새로운 개념의 기업을 등장시켰다. 하지만 곧이어 전 세계적 IT경기 불황과 닷컴기업 거품론이 대두되면서 신생 닷컴들은 당장 생존을 위협받게 되었고, 특히 닷컴의 대표격이라 할 수 있는 인터넷 포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