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레포트
  • 양명학 - 하곡 정제두
    치량지(致良知)로 귀결되는데, 그것은 천지만물을 일체(一切)이게 하는 인간 본연의 보편적 마음인 양지에 대한 지각과 양지의 창조적 작용에 따라 이러한 통일을 대상과 상황에 합당하게 차별적으로 구현하고자 하는 것이라고 하였다. 둘째, 국내의 무질서와 갈등 그리고 내란, 밖으로 이민족의 침략
    2016-07-15 | 1,000원 | 6p | 양명학 - 하곡 정제두
  • [리더십] 왕양명의 실천적 리더십
    부친을 따라 북경으로 온 후 28세에 진사에 합격 주자학에 만족하지 않고 성현의 학을 지향 환관 유근의 노여움을 사 귀주용장의 역승으로 좌천된 것이 학문적 전기 37세, 중앙으로 소환되어 순조로운 재출발 49세, 처음으로 치량지(致良知)의 설 제창 전습록(傳習錄)의 계속적인 간행이 양명학파
    2010-11-24 | 1,800원 | 17p | 리더십 왕양명 왕양명의 명의 왕양   [리더십] 왕양명의 실천적 리더십
  • 양명학의 수용 - 정제두의 사상
    양명학의 수용 - 정제두의 사상 1. 시대적 배경 양명학이 전래되던 당시 조선의 유학계는 심학적(心學的) 경향을 띠고 있어 육상산과 함께 양명의 글이 읽혀지고 있었다. 그러나 1550년대에 양명학을 배척하는 중국의 서적이 들어오고, 정주학(程·朱學)이 전성기를 맞는다. 퇴계가 양명학을 적극 배척한
    2016-07-15 | 800원 | 4p | 양명학의 수용 - 정제두의 사상
  • 박은식 분석
    박은식에 대하여 1.약력 본관 밀양. 자 성칠(聖七). 호 겸곡(謙谷)·백암(白巖)·태백광노(太白狂奴). 10세 이후 부친에게 한학을 배웠고, 관서지방을 여행하며 주자학 연마에 심혈을 기울여 일찍부터 문명(文名)을 날렸다. 학문적 계보는 분명하지 않으나 일찍부터 신기영(申耆永)·정관섭(丁觀燮) 같은 정
    2016-04-16 | 1,000원 | 12p | 박은식 분석
  • 교육학 정리 레포트
    1 교육의 기초 1.‘Peters의 성년식’으로서의 정의방식 ① 성인으로서의 인간다운 삶의 형식 안으로 입문시키기 위하여 지식의 형식이나 학문을 가르칠 것을 주장 ※ 지식의 형식이란 인간의 삶을 이해하는 여러 가지 공통된 이해의 방식 이 때 마음이 발달한다는 발현으로서의 교육 혹은 계명으로
    2015-07-25 | 2,000원 | 6p | 교육학 정리   교육학 정리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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