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사역이고, 둘째는 복음전도의 한 형태로서의 사회사역이며, 셋째는 복음전도의 파트너로서의 사회사역이다. 그가 본 세 번째 방법은 다시 말해서 사회사역을 복음전도의 동반자로 보는 것이었다. 동반자는 서로에게 독립적이면서도 올바른 관계를 유지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사회적 봉사가 복음
3. 하나님 나라의 선취
세상은 하나님의 나라를 실험하는 장이므로, 인간의 목표는 ‘평화’라는 모든 사물의 새로운 질서를 선취함으로 사랑을 실천하는 것이어야 한다. 고통을 감소시키고, 상처를 치유하며, 사회적 보상을 감당해내는 봉사가 사랑 없는 유토피아가 되지 아니하고 하나님 나라에 대
Ⅰ. 서론
개신교는 ‘계시성’과 ‘문명성’을 종교의 요소로 선택하고 이를 결여한 종교를 종교의 범주에서 배제하는 인식 틀을 지니고 있었다. 개신교의 이러한 선택과 배제의 논리는 ‘문화우월주의’에 근거한 ‘개신교 오리엔탈리즘’으로 나타났다. ‘계시종교론’과 ‘문명종교론’에 근거
침례교 목사가 되었다. 그리하여 라우쉔부쉬(Rauschenbusch)는 독일 침례교회의 경건주의적인 영향아래서 자라났고, 이것은 그의 사상에 많은 영향을 주었다.
그는 1865년부터 1869년까지 독일에서 교육을 받았으며 그 후 10년동안 로체스터에서 교육을 받았다.그러다가 1879년에 다시 독일로 건너가 공부하
사회의 유지로 발돋움해 군 위원회의 교육·병원·도서관 감독위원으로 두루 활동하다가 1962년 민주당 소속으로 조지아 주 상원의원에 당선되었고, 1964년 재선에 성공했으며, 1966년 주지사 선거에 나섰다가 한 차례 고배를 마시기는 했으나 1970년에 다시 출마해 주지사가 되었다. 정치에 입문한 지 8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