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광고에 대한 연구가 상이한 학문분야에서 다양하게 이루어진 만큼, 광고에 대한 정의 또한 다양하다. 오늘날까지도 일반적으로 통용되는 광고에 대한 정의가 없는 것도 아마도 이러한 배경에 있을 것이다. 실제로 광고학자인 Seyffert는 광고를 “심정적 seelisch 영향의 한 가지 형태로서 의식적
이미지들로써 이야기하고 있는 것이라고 생각했다. 또한 나끼꼬가 방황, 순수, 백치, 무기력, 자기선전가, 연인, 유혹, 젊음, 비밀, 침묵, 배신, 잘못된 시작 그리고 죽음에 대한 총 13권의 필로우 북을 쓰는 과정에서 나타났던 수많은 이미지들과 조명을 통한 장면 하나하나는 우리에게 보다 이미지와 텍
예로 ‘얘! 너희 아버지는 고혈압으로 돌아가셨다면서? 너희 할아버지도 고혈압이었지? 아마 너희 집은 고혈압이 유전인가 봐.’ 라고 말했다면 마치 상대방에게 사형 선고를 내리는 것과 같을 것이다. ‘침묵은 금’이나 ‘말 한마디로 천냥 빚을 갚는다.’ 라는 속담은 가슴 깊이 생각하고 실천하자.
침묵하고 있는 수동적 관객에 대해서는 부정적이다. 그런가 하면 독재적이고 전재적인 예술가에 대해서도 부정적이다. 그는 쉽게 규정할 수 없는 이미지들을 영화 속에 던져 놓고 관객들이 스스로 취사 선택하기를 요구한다. 그의 전작 중 하나인 ‘영국식 정원 살인사건’에도 이런 그의 스타일이 잘
이미지의 계열을 거느린다.
기형도의 시에서는 허무와 절망이 느껴진다. 하지만 그 허무와 절망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다. 그 허무와 절망 안에서도 끊임없이 해결책을 찾아 헤매는 것이다. 그것이 기형도의 리얼리즘의 근원이라고 말할 수 있다.
-그의 시가 그로테스크한 것은 그런 괴이한 이미지들